. 2009년 11월 지스타 공개영상을 보고 궁금한 점 몇가지를 기록한다.
1. 스킬과 연출 그리고 PVP
: 스킬 또는 공격 등에서 화려한 액션의 비주얼을 보여준다. pvp 승패에서 중요한건 무기나 스킬에 따른 상성과 타이밍이 관건이다 (와우의 경우) , 여기선 스킬들의 화려한 비쥬얼간의 타이밍 즉 시전시간 쿨시간 스킬과 스킬간의 콤보등을 어떻게 연결했을까 ? 궁금하다.
2. Rpg - 클래스!
: 무협이라서 그런지 대부분의 생소한 클래스의 이름이긴 하지만 근접과 원거리 공격의 구분은 있다.게다가 소환수 전문 클래스인지 종족인지 모르는 장면도 있다.(아직 공개여부는 모르는 힐 계열) , 열강처럼 기본 무기에 따른 클래스는 아닌듯하고 공격의 방법에 따라 단지 근거리 원거리 클래스만 있는지 ...음..
3. 역시 엠엠오는 사냥과 퀘스트 그리고 던젼 등의 컨텐츠를 어떻게 만들어 내느냐이다.
: 아직 더 지켜봐야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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