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이스 판타지의 대표영화 스타워즈가 새롭게 시작했다~
(내가 스크린으로 루크 스카이 워커 와 한솔로 그리고 레아공주를 다시 보게 될줄이야~)
<대략 줄거리> (강력 스포)
...오래 전 멀고 먼 은하계에...
- 에피소드6 이후 제국군은 사라진줄 알았으나 그 세력을 다시 키운다
(슈프림 리더 스노크를 중심으로 밑에 제국군 장군과 카일로 렌이 서로 정치질함)
- 제국군은 마지막 남은 제다이인 루크 스카이워커를 찾기 위해 그의 위치를 알 수 있는 지도를
찾기위해 자쿠 행성을 뒤지는데......
- 저항군 포 다메론은 루크의 위치를 알고 있는 지도를 획득하지만 제국군에 잡힌다.
잡히기 전 그 정보를 드로이드 BB-8에게 넘기고 저항군을 찾아라고 한다.
- 마을을 공격하던 스톰트루퍼 중 한명이 동료의 죽음을 보고 전쟁의 회피하려 한다.
- 포 다메론은 제국군에 잡혀 고문도 당하지만 스톰트루퍼 중 한명에게 도움을 받아 탈출한다.
(포를 도와준 이름없는 스톰트루퍼는 핀이라는 이름으로 하자고 포와 합의한다 )
- 그리고 포와 함께 드로이드를 찾으러 자쿠행성으로 가지만 제국군의 포격으로 불시착하고 핀만 남게 된다.
- 마을에서 도망친 BB-8은 사막행성 자쿠에서 이동 중 레이라는 여자에게 구출된다.
- BB-8을 노리는 고철동네악당들에 의해 도망치다가 핀을 만나게 되고 제국군이 고철동네에 들이 닥친다.
- 핀과 레이는 도망치는 중 우연찮게 고물 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날아가게 되고 우주에서 어떤 정류장에 끌려가게된다.
- 거기서 전설의 저항군 장군이었던 한솔로를 만나게 되며 그 고물 우주선이 우주에서 가장 빠른 밀레니엄 팔콘호라는 것을 알게된다.
- 한 솔로는 주변 갱들에게 도망을 치는데에 성공하고 레이와 핀이 제국군에게서 도망 친다는 것을 알고 자초지종 물어본다.
- 한 솔로는 그들을 저항군에게 데려가기에 도움이되는 마즈를 찾으러 간다.
- 한 솔로 일행과 마즈를 만나고 그들을 레아에게 데려다 줫으면 한다고 말하고 레이의 포스를 알아본다.
- 핀은 도망치기 원해서 마즈의 술집에서 도망치는 자신을 아주 먼 곳에서 데려다 주는 누군가와 협상하고 길을 떠난다
- 레이는 마즈술집에서 이상한 소리를 듣고 지하에서 광선검을 발견하게 된다.
그 광선검은 아니킨 - 루크의 것이며 그것을 레이에게 가져라라고 말하지만 레이는 싫다고 도망친다.
- 제국군은 스타킬러라는 데스스타 상위버전을 만들어 5개의 공화국 행성을 강력한 무리고 없앤다
- 이 때 이곳에 제국군이 나타나며 마을을 쑥대밭으로 만든다. 한솔로와 핀 그리고 레이 모두 잡히지만 저항군이 때마침
도와주러 나타난다.
- 제국군은 저항군에게 놀라고 도망치고 한솔로와 핀은 도망쳤지만 레이는 제국군에게 잡히게 된다.
- 한솔로와 레아의 재회 그리고 3P0의 등장 (R2D2는 루크의 잠적 후 절전모드)
- 저항군은 제국군이 가진 스타킬러를 공격하기 위한 작전을 짜고 핀과 한 솔로는 레이를 구출하기 위해 스타킬러로 들어간다
- 잡힌 레이는 카일로가 포스로 정보를 얻을려고 하지만 실패하고 레이는 자신의 포스를 이용해 탈출한다
- 탈출한 레이는 한솔로 일행과 조우하게 되고 한 솔로는 발전기에 폭탄을 설치하는 도중 자신의 아들인 카일로 렌을 바라본다.
- 카일로 렌에게 다시 밝은 곳으로 가자고 하는 한 솔로....그리고 그것을 거부하는 카일로....ㅜㅜ
- 레이는 그 광경에 분노하고 폭발하는 발전소 주변에서 도망치지만 카일로를 마주하게 된다.
- 핀과 카일로의 대결에 핀은 쓰러지고 레이는 다시 카일로와 대결 중 포스를 각성하게 된다.
- 스타킬러는 포 다메론에 활약으로 부서지고 저항군은 루크의 위치가 있는 지도를 완성하게된다.
- 레이는 루크의 광선검과 함께 츄이와 함께 루크가 있는 곳으로 간다.
==============================================
.깨어난 포스는 스타워즈 개봉 4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이며 그 당시 개봉한 에피소드4에 대한 헌사의 영화이며
새로운 세대로 바뀌는 모습을 보여준다...
(오바마가 스타워즈를 보러가야 한다고 말할 정도로 미국 문화 및 우주 SF 영화의 대표적인 상징을 가진다)
.기존 스타워즈를 추억하고 기리기 위해 많은 장면이 오마주로 쓰였다.
(첫 시작이 에피소드 4 - 레아가 데스스타의 설계도를 R2D2에게 숨기고 오비완을 찾는 명령을 가진다.
에피소드 7 - 포 다메론이라는 저항군이 루크의 위치가 가진 지도를 BB-8에게 숨기고 도망가라고 한다)
.중간 우연찮게 조력자를 만나는 것도 에피4에서는 오비완이며 에피7에선 한솔로
.데스스타와 스타킬러도 비슷하다 다만 스타킬러는 여러 행성을 한번에 공격함
.레이가 광선검을 눈 속에서 받는 것도 에피소드 5에서 비슷한 장면이 나온다.
.에피4 데스스타 작전 과 에피7에선 스타킬러 작전도 꽤 많은 부분 비슷하다
.참고로 광선검대결은 많이 나오는 편은 아니다. 에피소드 4-6도 비슷하긴하다
.프리퀄 시리즈인 1-3때 제다이가 많이 존재 했기 때문에 꽤 많은 광선검 장면이 있었다
.마지막 루크의 등장씬은 너무나 놀란게....아나킨 스카이 워커를 너무 닮았더라(스타일이...)
...에피소드1~6 까지 봤으면 루크의 등장에 전율을 느꼇을 것이다 (물론 에피소드 4~6만 봐도 놀라울듯)
. 포스가 더 디테일하게 표현 되었으며 개인적으로 비행씬은 압권이었음
또한 광선검 씬은 프리퀄보다 오리지널에 가까워서 더 보기 좋았다.
.국내에서 가장 크다는 천호IMAX 에서 본 느낌은 '실감' 그 자체이다.
.어떤 공간에 있으면 내가 그공간에 있는 느낌이며 우주선은 손으로 잡을 듯 느껴질정도 였으니..
<분석, 추측 및 예상>
- 어떻게 스톰트루퍼였던 핀은 깨어나게 되었나?
.이것도 무언가를 위한 떡밥인듯 아마 스톰트루퍼 해체에 관한 실마리가 있지 않을까 추측됨...(약간은 무리)
- 다스베이더급의 악당 부재
.카일로 렌은 렌기사단 리더라지만 뭔가 약하다. 다스베이더급의 포스도 없고 다크사이드와의 갈등으로 흔들린다.
.아마 차후 막강한 악당이 등장해야 되지 않을까? 그게 렌이 되든 또다른 무언가가 되든
. 물론 두려워하는
- 그리고 과거
. 현재 밝혀진 건 루크가 제다이를 양성 중 렌에 의해 반란이 일어났으며 이에 루크는 잠적했다는 것이다.
. 역시 과거 제다이 마스터인 요다와 같은 역할이다.
.에피소드8에서 이러한 과거가 꽤 많이 담겨질거라고 본다. 루크와 제다이 반란과 레이의 관계등..
-(가장 궁금한) 레이의 정체
. 현재 루크의 딸 그리고 한솔로의 딸일 가능성 2개가 가장 크다
. 루크의 딸일 경우 그의 아내는????
. 한솔로 딸일 경우 깨어난 포스에서는 딸인 느낌의 표정은 하나도 없다. 카일로가 모른다면 잊혀진 동생??것도 설정상 애매해 보인다.
(그래서 제 결론은요)
.개인적으로 가장 큰 가능성은 역시 루크의 딸이다.
.레이는 과거도 나오지 않고 엄청난 포스를 가졌다 그리고 기계를 좋아하고 비행솜씨가 좋다.
(루크와 아나킨이 가지는 공통점이 너무 많다 .....그리고 파드메와 많이 닮았다)
. 아마 이야기는 루크는 결혼을 했었고 잠적한 루크를 찾기위해 혈안이 되있는 제국군을 피해 자쿠행성에 숨겼을 가능성이 크다.
----------
(2회차 보고 나서 레이에 관한 생각)
-영화 초반 레이는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다. 그래서 자신의 집 (AT-AT: 에피소드5 설원에서 다리긴 메카닉) 달력을 표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자쿠 행성으로 자꾸 되돌아 갈려고 한다. 영화 중반이후 마즈는 레이에게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알지만 돌아오지 않을 것라고 얘기하고 레이도 그 사실을 안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다른 누군가를 온다는 것을 얘기해준다.
그것이 루크라고 말해줌.
(이말은 원래 레이가 기다리는 가족은 없어졌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는 느낌인데....)
- 라이트 세이버 (광선검)의 컬러에 대한....
.아나킨(베이더)의 컬러는 푸른색이고 오비완의 광선검도 푸른색이다. 그래서 에피소드3에서 오비완이 아나킨에게 회수한 광선검 컬러도 푸른색이고 이것은 에피소드4에서 오비완이 루크에게 줄때도 푸른색 라이트세이버 이다.
.에피소드5에서 루크의 오른팔이 잘리면서 푸른색 세이버는 사라진다. 에피소드6에서 루크가 새로만든 광선검은 녹색이다.
(참고로 녹색 광선검은 콰이콴 또는 요다가 사용함)
.이번 에피소드7 의 광선검 컬러는 푸른색 즉..에피소드5에서 루크가 잊어버린 것임...그래서 에피소드7의 마지막 부분은 루크의 광선검을 레이가 되돌려 주는 것이지 레이의 광선검은 아닐것으로 보이긴 한다.
(에피소드4에서 오비완이 루크에게 아나킨의 광선검을 주는 장면의 오마주가 아닐까?)
...아나킨의 의지를 루크에게 전달하는자는 오비완 이라면 레이는 오비완의 손자설이 맞나?
...프리퀄 시즌 아나킨과 그의 스승 오비완의 이야기, 오리지널 시즌 오비완이 루크에게 건넨 아나킨의 광선검과 죽음...
그럼 이번 넥스트 시즌은 오비완의 손녀 레이와 그의 스승 루크의 이야기??
(꽤 가능성 커보인다...프리퀄에서 오리지널사이의 시간적 간격이 있음으로 그 안의 이야기를 만들 가능성이 있다)
- 종합적으로 볼때 레이는 한 솔로 또는 루크의 가족이 아닌 가능성도 커보인다.
그러면 누구??? 아마 레이가 평소 가지고 있는 봉에 힌트가 있다면.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양날 세이버를 쓴 다스몰과 관련있지 않을까'라고 조심스레 추측해본다.
(만약 이렇다 해도 해결해야 할 이야기들이 많을 듯...뭐 재미있는 건 '다스 몰'을 연기한 배우 이름이 레이 파크라는....)
* 다스 몰 관련 정보
- http://ko.jedi.wikia.com/wiki/%EB%8B%A4%EC%8A%A4_%EB%AA%B0
- https://namu.wiki/w/%EB%8B%A4%EC%8A%A4%20%EB%AA%B0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턴 (The Intern, 2015) (0) | 2016.01.05 |
---|---|
앤트맨 (Ant-Man 2015) (0) | 2016.01.04 |
몽키킹: 영웅의 귀환 (Monkey King: Hero Is Back, 2015) (0) | 2015.12.20 |
19곰 테드 2 (Ted 2, 2015) (0) | 2015.12.17 |
(스포) 스타워즈 에피스도 6 : 제다이의 귀환 (Star Wars: Episode VI: Return Of The Jedi, 1983) (0) | 2015.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