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블코믹스 캡틴 아메리카의 3번째 영화..

 (말이 3번째지....MCU)

 

// 약스포 포함 //

 

- 이번엔 시빌워 즉 아이언맨과의 대립을 주제로 같은 편끼리 싸운다. (캬~~)

.실제는 초인등록법(안) .. 영화에언 초인등록법이라는 대화도 나오질 않는다. 그냥 정부의 규제를 받을 것인가? 스스로 의지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사용할 것인가? 인다.

( 결국 여기서 의견이 갈리게 되는데 이 의견이 갈리는 이유가 자신들의 힘을 이용해 지구를 지키는 과정중에 희생이 생기기 때문에 이에 대한 책임을 누가 갖느냐에 대한 이야기가 된다)

 

. 어벤져스(울트론)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기존 독립영화의 히어로가 같이 등장함과 함께 기존에 없던 다른

두 히어로의 등장 또한 영화보는 재미를 더해준다...그리고 그들의 능력 또한 더추가됨을 보여지기도 한다.

(예고편에서 나오듯이 스파이더맨의 등장이 역쉬~~ 물론 약간은 어린 스파이디를 볼 수 있다.)

 

- 캡틴과 아이언맨의 대립은 초인등록법을 계기로 일어나지만 결국 복수라는 커다란 주제 앞에

이 영화는 끝까지 시빌워의 대립 즉 캡틴과 아이언맨의 대결을 보여주며 이 싸움 끝 역시

복수는 또 다른 복수를 낳는다 라는 정의롭지 못한 복수의 싸움이란 것을 보여준다. .

문제 해결 역시 직접적이라기 보다 블랙팬서와 악당의 대화에서 자연스러운 해결을 보여주고 누가 이기느냐의 싸움이 아닌 헛된 복수의 싸움이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확실히 배트맨 vs 슈퍼맨 보다 고급스러운 전개이다)

 

- 뛰어난 전개와 액션을 가진 MCU의 영화이며 차후 어벤져스(인피니티 워)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흩어진 이들이 다시 어떻게 모일까?가 첫번째 과제 일듯)

Posted by RadioT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