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래머 칼렙이 회사 이벤트에 당첨돼 회장의 사택에 일주일간 방문 혜택을 얻게 된다. 거기서 비밀 유지 계약과 함께 인공지능 로봇인 에이바를 보게되며 그 에이바의 인공지능을 테스트하게 되는데.....

(영화에선 최대 검색엔진 회사라고 나오며 그 회장과 직원이다...'구글'이 모델인듯)

 

- 밀폐된 공간에서 칼렙과 회장, 쿄코 그리고 에이바...단 4명의 캐릭터로 영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 에이바의 인공지능을 테스트 하면서 에이바의 존재와 칼렙의 에이바에 관한 감정과 회장의 반응등을 보여주며 인간과 인간이 만든 로봇에 관해 흥미로운점과 의문점을 함께 이야기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진지한 이야기 또한 하고 있다.)

( 인간 또한 프로그래밍 되어진 것과 똑같으며 인간이 로봇에 대한 감정을 가질수 있을까? 이와 반대로 로봇또한 인간에 대한 감정이 생길 수 있을까? 이다...영화에선 결말로 로봇은 로봇이라라고 하는듯...)

 

- 영화에 대한 여러 호기심과 함께 어떤 결말을 가질까라는 궁금증과는 전혀 다른 양상의 결말을 보여주며 끝난다....

(로봇은 감정보다 계산적인 기계다...라는..)

 

. 초반 호기심에 비해 결말은 살짝 아쉬운 영화

 

. 중간 칼렙의 샤워씬에서 등의 큰 상처또는 수술 자국이 있는데 이에 대한 이야기는 영화에 없다....??

 

- 추가 -

. 인간이 만든 인공지능을 가진 로봇이 인간의 약점인 감정을 이용해 도구화 하는 내용...

Posted by RadioT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