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일러 주의


- 장르 : 호러 어드벤쳐 

- 내가 한 플랫폼: PS2 

- 공식 한글화 ( 자막 폰트 또한 으스스한 느낌을 준다)

- 플레이 타임: 12시간 / 노말 난이도 



< 간단 소개 >

- 귀신을 카메라로 찍는다는 컨셉의 유명한 공포 게임 

- 사영기라는 카메라를 이용하여 귀신을 찍고 퇴치한다는 내용 

- 고정 시점 

- 마을 돌아다니기 / 퍼즐 풀기/ 열쇠 찾기 

- 호러게임에 잘 보기힘든 동양적인 귀신이 출몰하는 게임 


- 산 속에서 길을 잃은? '쌍둥이 자매'가 '지도에서 사라진 마을'에 우연찮게 도착하여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다.



< 장 점 > 

- 무섭다...... 무섭다! (개인적으로 암네시아 / 아웃라스트 와 함께 공포 3대장) 

. 사영기(카메라)로 귀신을 찍어야 하기 때문에 귀신을 안볼래야 안볼수 없다 

. 사운드 와 패드 진동까지 합쳐 공포감을 더 극대화한다 

. (카메라 컨셉은 왠지 나중에 아웃라스트에서 차용한듯)

- 그렇게 어렵지 않은 퍼즐 

- 잘 이해가 안되었으나 시나리오 꽤 괜찮은 듯하다 

- 엔딩에 나오는 붉은 나비의 뜻은 개인적으로 충격을 줬다 (반전 요소)

- 엔딩 곡 또한 좋다!!!



< 단 점 >

- 고정 시점으로 인한 방향에 대한 불편함 (이것은 뭐 당시 게임의 주류였으니 - 2004년도 )

. 카메라 시점과 방향에 대한 것은 지금에서야 워낙 편리해졌으니 

- 억지로 돌아가게 만든 퍼즐 동선 

- 마지막 엔딩 포인트와 보스전은 유저를 괴롭힐려는 의도적 속셈으로 보이더라 

 (불편한 요소)



< 끝으로 > 

- 호러 게임은 초반 호기심과 공포의 대상으로 인해 무섭다가 후반부는 공포감이 줄어든다 

 그래서 후반부는 어떤이야기로 이끌어 갈것이냐 인데  

. 영 제로 붉은 나비는 초반 공포감 후 후반 스토리의 궁금증으로 잘 이끌어가고 있다 .

 (이런 면에서 확실히 명작이라 불릴만 하다) 


- 그러나 귀신이 주는 공포라는 소재의 한계는 명확해 보였다 

. 귀신이나 혼의 존재는 동양에선 공포대상이지 서구권에서는 그렇지 않다 

. 결국에는 잘 만든 게임이지만 글로벌한 확장성에서는 좀비나 기타 광신도 호러보다는 부족하지 않나 싶다 


- 겨울에 식은땀 흘러가며 플레이한 동양적 공포게임의 수작!! 

 


Posted by Radio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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