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 : 어드벤쳐 (정통 어드벤쳐라기 선택 스토리텔링 어드벤쳐)

- (내가 한) 플래폼 : PC/ steam

- 한글: (유저) 한글화

 

- 스토리 위주로 내가 어떤 선택을 하는지에 따라 이야기의 흐름이 바뀌는 텔테일 게임즈의

또 다른 수작 어드벤쳐

(에피소드를 끝내면 해당 챕터 또는 소이야기를 다시 시작할 수 있다...)

(텔테일 게임즈 답게 이번에도 5개의 에피소드로 되어있다)

 

- 제목 처럼 울프어몽어스

. 주인공은 늑대인간이며

. 현대 인간들의 도시에 살고 있는 동화속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 백설 공주. 늑대인간, 나무꾼. 미녀와 야수, 등이 있다....

 

- 동화를 소재로 했지만 현실적인 잔혹동화이다.

. 한 명의 매춘부(페이스)의 죽음으로 부터 보안관 울프 빅비가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나서는 이야기이다.

. 단순한 살인사건을 넘어서 사건의 배후와 여러 인물들과의 관계와 함께 나의 선택에 대한 갈등 등...

 

- 이야기를 빠져만드는 재미를 충분히 주고 있다.

 .텔테일의 전작 워킹데드가 감동과 함께 과연 나의 선택이 옳은 선택이었냐?를 게임의 큰 맥락으로 사용했다면

.울프어몽어스는 현실의 어두운 모습과 함께 사람과의 약속과 믿음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 듯 하다.. 그러면서 과연 울프는 좋은 사람인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 울프 자체가 엄청나게 강한 캐릭터이고....선택에 따라 마구잡이식 플레이를 할 수가 있다....

(즉 수사관이라서 사람들을 심문할때나 검거할때 폭력성의 선택을 집어 넣었다...)

 

- 마지막 네리사의 대화에서 ...다음화를 기대하게 만든다..

.(개인적으로 마지막 네리사의 대화에서....울프는 나쁜놈이다..그게 동화마을 사람들의 생각이다)

.그리고 모두 그렇게 생각하면서 조금씩 이야기한다...게임 중간 중간 그러한 대사 또한 있다)

 

- 뛰어난 이야기의 뛰어난 작품...

Posted by RadioT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