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일러 주의
- 장르 : 웨스턴 오픈월드 액션
- 내가 한 플랫폼: PS4
- 공식 한글화
- 플레이 타임이 확인 불가 / 사슴 엔딩 봄 /
< 소개 및 특징 >
- PS3 당시 서부개척시대를 소재로 한 총잡이 오픈월드로 워낙 유명한 게임
(서부를 소재로 한 메이저 게임이 그렇게 많지 않다 그나마 유명한 것인 '콜 오브 후아레즈' 정도)
- 당시 GOTY 1등 작품
- GTA V 이후 내 놓은 락스타 게임즈의 작품
- 본편(아서 모건 플레이) 과 2편의 에필로그(존 마스턴)로 구성
- 1편의 주인공 존 마스턴이 소속 되어 있던 반 더 린드 갱단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 시간의 흐름상 1편 과거의 이야기
. 본편 주인공은 아서 모건 이고
. 본편 엔딩 후 존 마스턴으로 플레이 하게 되는데 1편이 유명한 작품이기에 넣은 듯
< 장 점 >
- 현존 오픈월드 게임 중 가장 디테일한 배경과 자연 환경의 변화 (야생동물 포함) 그리고 NPC들의 행동등
.(이것 만으로 이 게임의 가치는 충분하다)
- 연출 화면과 플레이 화면의 자연스러운 전환
- 사실적인 말 행동 표현
< 단 점 >
- 불편한 루팅
. 적이 죽이고나면 뒤질수 있는데 하나하나 전부 행동을 함으로서 답답함을 준다.
. 또한 오브젝트 선택에 대해 세밀함이 부족하다 (꽤 불편함)
- 불편한 빠른 이동
. 거의 없다시피한 빠른 이동으로 인해 게임플레이가 100시간이라면 40~50시간이 게임 이동에 쓰인다
. 아름다운 맵이라도 수십시간 지나게 되면 큰 감흥이 부족한데...
- 불편한 조작감 과 에임
. 캐릭터의 회전도 그렇고 특히 전투시의 에임은 콘솔 게임 중 최하 수준이다
. 같은 아이템을 여러개 사용시 인벤창을 열고 아이템 선택 사용하는 순서를 계속 반복해야 된다.
- 완벽한 번역이 아니다 .
.몇 몇 대사는 자막 자체가 나오질 않는다
- 전체적으로 느릿한 게임 플레이
. 이건 꼭 단점으로 볼 수 없는 요소이지만 이것으로 불편함을 준다면....재고해봐야 한다.
. 하나의 예로 엔딩 크레딧 중간 중간에 영상이 나옴
(중요한 영상은 아니지만 긴 크레딧을 끝까지 보도록 한건가?)
- 큰 의미가 없는 명예시스템
,엔딩이 달라지거나 월드에서 무언가가 다르게 된다던가, 에필로그에서 무언가 다를까싶었지만
. 큰 변화없는 걸로 알고 있다 (그냥 트로피용)
< 끝으로 >
- 1편이 워낙 유명하였지만 당시 안한글, ps3등의 이유로 못햇지만 2편 한글화 소식 후
예구해서 바로 플레이 하게 됐다
- 레데디2는 워낙 뛰어난 게임은 맞다 .
. 기존 오픈월드의 '월드' 표현 자체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킨 작품
( 예를 들면 도시에서 달리다가 넘어지거나 할때 주변 NPC가 보고 웃는다 ㅋ)
- 그러나 꽤 불편한 몇몇 요소로서 게임에 대한 집중을 방해하고 있다 .
. 월드를 표현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으면 게임 플레이의 방해요소는 과감히 삭제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 그것이 좀 더 게임다움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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