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일러 주의 ??
- 장르 : 액션 RPG
- 내가 한 플랫폼 : PS4
- 공식 한글화
- 플레이 타임 : 총 30시간 / 노말(스탠다드) 난이도 / 43 레벨
< 소 개 >
- PS2 시절 스퀘어(에닉스)와 디즈니의 콜라보로 제작된 작품
. (지금으로 치면 너티독이나 소니산타모니카 스튜디오와 MCU/DC의 만남?)
. 당시 엄청난 화제작이였지만 비 한글화로 인해 플레이 하지 않았던 작품
. 이후 3편이 시리즈 최초 한글화 결정! 플레이 하게 됨
- 시작화면에서 과거의 스토리를 볼 수있다
(그러나 설명이나 해설이 아니라 이해가 되질 않는다)
- 주인공 소라가 잃어버린 힘을 되찾아 가는 여정 (아주 단순하게 표현하자면)
. 각 지역을 돌아다니고 그곳에서 재료나 아이템을 모으고 또한 강화한다
. 월드 이동은 구미쉽(블럭장난감)을 타고 우주를 누빈다
(구미쉽 또한 재료를 모아 업그레이드 및 새롭게 제작이 가능하다)
. 할게 너무 많다 (요리/ 행운의 마크 수집/ 사진 수집 등등 )
< 장 점 >
- 중간 중간 디즈니 캐릭터를 만나게 되는 재미 > 이로 인해 탐험에 흥미를 느끼게 된다
- 디즈니 캐릭터마다 맞는 배경으로 유저를 맞이한다
. 동화속 배경일때도 있고 장난감일때도 있고 해적이 되기도 한다
- 스킬이 발동했을때의 연출은 디즈니놀이동산의 놀이기구를 화려하게 보여준다
< 단 점>
- 일어음성 고정 : 디즈니 캐릭터의 일음 더빙이 괜찮긴 하다 (일본 자체가 성우강국이니)
. 캐릭터 입모양 또한 일음에 맞는 느낌이다 ...그러나 일어 음성으로 듣는 Let it go 는.....아..
(DLC에 영어음성이 있다고 한다...)
- 전투 자체는 단순하다 (12세 이용가로 쉽게 즐기게 만들어 냈다)
. 전투시 캐릭터 타케팅과 카메라의 문제 (무기변화후 타케팅이 풀린다 등)
. 적 피격시 너무 많은 피격이동거리 / 카메라 밖의 적들의 공격에 대한 인지불가등...
- 중간중간 잡다한 설명을 위한 컷씬이 너무 많다
. (집중의 방해요소)
- 너무 복잡하고 어려운 세계관 (단순히 문서로만 세계관을 접했을떄 과연 흥미로운 세계관일까??)
( 이런류의 문제점은 설정만 존재하고 핵심적인 스토리 라인이 없다)
- 후반부 전투나 진행은 단순 반복 지루함만 주고 있다
< 끝으로 >
- 개발 난이도를 느낄수 있다
. 애니메이션 영화를 게임화 하였고 이질감없이 표현하기위해 엄청난 개발 난이도를 느낄수 있다
. 각 에피소드 스토리 또한 디즈니 원작의 훼손이없고 기존 설정을 지키고 있기 때문에 스토리 융합의 난이도
또한 느낄 수 있었다
- 디즈니 캐릭터를 게임에 활용한 종합선물세트 같은 느낌
- 그러나...
-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미디어 월드의 디즈니 캐릭터가 등장하지만
. 아주 복잡한 스토리와 세계관과 연출만 있는 부족한 전투 시스템으로 인해
. 대중적이지 못한 초대작 게임이 된 듯 하다
< 스 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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